HOME 커뮤니티 열린게시판

커뮤니티

열린게시판
한줄TALK
포토갤러리
동문회 페이스북
집행부 동정
VOD 자료실
한줄광고 등록하기
졸업앨범 보기
열린게시판
이 게시판은 학고인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상업적 광고, 개인·단체의홍보, 특정인에 대한 음해·비방 등 본 사이트 운영취지와 무관한 내용은 사전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첫 ROTC 출신 육군 수장

신흥식 작성일 20-09-21 10:35 1,924회 2건

본문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학성고 10회)…사상 첫 학군 출신 육군 수장 

국방부는 21일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 지상작전사령관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학군 출신 육군총장은 1948년 육군 창설 이후 72년 만에 처음이다. [연합뉴스]

국방부는 21일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 지상작전사령관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학군 출신 육군총장은 1948년 육군 창설 이후 72년 만에 처음이다. [연합뉴스]

 
신임 육군참모총장에 창군 사상 처음으로 학군(ROTC) 출신이 내정됐다.  
     
국방부는 21일 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58·학군23기) 지상작전사령관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학군 출신 육군총장은 1948년 육군 창설 이후 72년 만에 처음이다. 1969년 첫 육사 출신 총장 이후 51년 만의 비육사 출신 총장이기도 하다.
 
육사 출신은 제19대 서종철 대장부터 제48대 서욱 대장까지 총장직을 도맡았다.
 
국방부는 "서열과 기수, 출신 등에서 탈피하여 오로지 능력과 인품을 갖춘 우수 인재 등용에 중점을 두었으며, 창군 이래 최초로 학군장교 출신인 남영신 대장을 육군참모총장으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남영신(58) 육군참모총장 내정자(현 지상작전사령관)는 야전·특수전 및 교육훈련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부산 동아대 81학번으로 학군(ROTC) 23기인 그의 발탁은 창군 이래 최초로 학군 출신 육군총장이 탄생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남 내정자는 1985년 소위로 임관한 이후 특수전사령관, 3사단장, 군사안보지원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이 가운데 특수전사령관 임명 당시에도 '비육사 출신' 최초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이후에도 비육사 출신은 물론 학군 출신으론 드물었던 기무사령관을 비롯한 주요 보직에 두루 임명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군 내부에서는 남 내정자가 인성을 중시한 리더십을 가진 지휘관이자, 탁월한 작전지휘역량과 조직관리 능력을 구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방부는 "친화력과 인간미가 풍부해 상하 신망이 두터우며, 철저한 자기관리와 헌신적인 자세, 탁월한 현장 실행능력을 구비한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부인 조재은 씨와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울산(58) ▲울산 학성고(10회)  ▲동아대 교육학과 ▲학군 23기

▲제7공수특전여단장 ▲육군 제2작전사령부 동원전력처장 ▲학생중앙군사학교 교수부장

▲제3사단장 ▲특수전사령관 ▲국군기무사령관 ▲국방부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창설준비단장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사령관 ▲육군 지상작전사령관 

[출처: 중앙일보] [속보]신임 육군총장에 남영신…첫 ROTC 출신 육군 수장

댓글목록

장현욱님의 댓글

장현욱

신흥식님의 댓글

신흥식

정연무님의 댓글

정연무

 
 

Total 9,535건 1 페이지